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문난 고깃집에서 배우는 파무침

주인작업실/다이어트

by 윤기영 2007. 5. 4. 23:54

본문

소문난 고깃집에서 배우는 파무침

왜 고깃집 파무침은 유난히 맛있을까? 며 느리도 가르쳐주지 않는 파무침 레시피를 파헤쳤다!




김치 스타일 굵은 대파무침





이보은 Say
쪽파로 담근 파김치와는 전혀 다른 느낌. 파 본연의 단맛 이 살아 있고 굵게 썰어 씹는 맛도 좋다. 충분히 숙성시켰기 때문에 생파의 아린 맛 없이 시원하고 개운하다. 특히 구 운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최상의 깊은 맛을 낸다. 고기와 함께 볶음요리를 하거나 그냥 밥을 볶아 먹어도 좋다. 고기의 누린 맛을 완 전히 잡아준다.
길동 장원곱창 길동 강동성심병원 뒤편 문의 02·470-9292







숙성 양념장 파무침
by 포도식당




이보은 Say

간장과 고추장이 들어간 양념장을 숙성까지 시켰기 때문에 깊고 진한 맛이 난다. 그 래서 싱싱한 파에 갓 무쳐 내도 강한 양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설탕 대신 물엿과 사이다를 넣어서 입 안에 넣었을 때 들큼 한 기운이 느껴지기보단 씹을수록 달달한 감칠맛이 우러난다. 마지막에 두른 참기름이 신맛과 단맛을 중화시켜준다.

포도 식당
여의도동 롯데캐슬 아이비 지하 1층 문의 02·785-5204








칼칼한 날숙주 파무침
by 낙산고을






이보은 Say

파가 적고 상대적으로 숙주가 많은데도 고기와 함께 싸 먹기에 가장 훌륭한 맛. 날숙주의 아삭아삭한 질감이 매우 상큼하고 파채와 어우러져 날숙주의 비린 맛이 전혀 없다. 고춧가루를 넣었지만 양념을 숙성시켜 깊은 맛과 칼칼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상추가 제철일 때는 부추 대신 상추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고기를 먹은 후 밥과 함께 볶아 먹어도 맛있고 소면류를 넣고 볶아도 식감이 새롭다.

낙산고을 지하 철 창신역 4번 출구 문의 02·3672-3637.










과일즙 소스 파무침

by 곰씨네





이보은 Say

단맛은 과일 소스로 내고 고추장이나 숙성 양념장을 넣지 않아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리는 것이 이 집 파무침의 특징. 굵은 고춧가루로 살짝 버무려 내기 때문에 숨이 죽지 않고 파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파채의 초록 색감도 보기 좋다. 과일 소스의 달달한 맛이 진하게 느껴져 오히려 파의 매콤한 맛 이 없어진다. 전체적으로 가장 깔끔한 맛. 이 파무침은 특히 양념하지 않은 생고기를 구워 먹을 때 곁들이면 좋다.

곰씨 네 역삼동 특허청 사거리 쪽 문의











아삭아삭 콩나물 파무침

by 연탄공장





이보은 Say

콩나물과 파의 비율이 이상적이다. 특히 콩나물의 질감을 잘 살려 씹는 질감이 좋다. 단맛보다는 새콤한 맛이 도드라지는 파무침. 구이에는 단맛보다는 강한 신맛이 나는 파무침이 훨씬 더 어울리는데, 고기 옆에 파무침을 구우면 새콤한 맛이 살짝 줄어들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집고추장의 진한 맛과 청양고춧 가루의 매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룬다. 양념 고기보다는 생고기에 어울리는 맛.

연탄공장 신사동 씨네시티 골목 100m 직진 문의 02·514-4082

출처 : Tong - 당신은 나쁩니다님의 …─◈요리정보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