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말 알고 싶었던 헤어 SOS

주인작업실/미용건강

by 윤기영 2007. 4. 30. 23:46

본문

정말 알고 싶었던 헤어 SOS

매일같이 미용실에서 ‘샤이니 링’을 만드는 트리트먼트를 받고, 스타일링 전문가 에게 머리를 맡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요즘 최고 유행, 비단결 만드는 실크테라피

비슷한 이름의 ‘짝퉁’과 유사 제품이 여러 종 나돌 정도로 입소문을 탄 미국산 헤어 에센스. 원래 무게보다 2.5배의 수분을 보유하는 실크 단백질이 들어 있어 조 금만 발라도 모발에 금세 윤기가 돌고, 부스스함이 가라앉는다는 것이 써본 사람들 의 평이다. 헤어 살롱에서는 손상된 머릿결을 치료하거나 파마를 한 다음, 또는 커 트할 때 사용한다. 머리를 감고 나서 동전 크기 정도를 덜어 머리카락에 바르고, 그 다음 드라이를 해서 성분이 잘 스며들도록 하면 된다. 미용실에서 살 수 있다 .

바이오글리츠 실크테라피 2만7000원







집에서 따라하는 두피 마사지 하우투

두피 마사지를 집에서 하는 방법은 없을까? 끝이 둥근 나무 브러시로 두피를 톡톡 두드려 주어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보다 효과적인 마사지를 위해서는 헤드&숄더의 케어법을 참조하자.

step 1 오른손을 동그랗게 구부린 상태에서 각 지압 점을 5초간 꾹 눌렀다 떼어낸다.
step 2 공을 잡듯 손을 동그랗게 모은 다음, 이마부 터 측면, 뒤쪽까지 골고루 눌러준다.
step 3 열 손가락을 세워 머리를 골고루 가볍게 통 통 두드려준다.
step 4 양손으로 머리 옆을 가볍게 감싸고, 엇갈리 게 앞뒤로 살살 흔들어 준다.











미용실 트리트먼트 못지않은 홈케어

머릿결이 심하게 손상되었을 때는 헤어살롱에서 트리트먼트를 받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비닐 캡과 수건만 있다면 집에서도 헤어살롱의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머 리를 감고나서 집중 트리트먼트나 헤어 마스크를 머리카락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이때 두피에 트리트먼트가 닿지 않게 조심할 것. 그 다음 머리 전체에 비닐 캡을 씌우고 스팀 타월을 둘러준다. 스팀 타월은 수건에 물을 묻혀 전자레인지에 돌려주 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5~10분 후 헹구어내면 끝.

1 미쟝센 펄 샤이닝 앰플 4개입 1만2000원대
2 비달사순 딥 살롱 마스크 9900원
3 도브 리바이탈라이징 헤어 마스크 8200원
4 로레알 세리 엑스퍼트 앱솔루트 리페어 5개입 10만원대




Part 2 집에서 해도 미용실처럼 STYLING



요즘 최고 유행 헤어 미용실 다녀온 후 집에서 스타일링 하기

1 스트레이트 단발
요즘 가장 유행하는 비대칭 커트. 세련된 멋이 있는 만큼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 하다. 머리에 드라이를 할 때 모근을 중심으로 바람을 쐬어 볼륨감을 살릴 것. 그 렇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머리에 착 달라붙어 스타일이 살아나지 않는다. 머리 끝 부분에만 소프트한 왁스나 젤을 비벼주듯 발라 고정해주면 끝.

(왼쪽)비달사순 스트레이트 스타일링 워터 8000원대
(오른쪽)팬틴 엑스트라 스트레이트 샴푸 7000원대


2 웨이브 단발
샴푸하고 나서 수건으로 말려주고, 드라이로 컬의 모양을 잡아준다. 왁스나 헤어 세럼을 손끝에 발라 컬을 고정시켜주면 끝. 빠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적당히 마른 상태에서 머리카락을 구기듯 스타일을 만들어주고, 역시 왁스나 세럼을 머리카락 끝 부분 위주로 발라 고정시켜준다.

(왼쪽)비달사순 모이스처 워터 8000원대
(오른쪽)미쟝센 에어스윙 컬리 왁스 9000원






머리빗은 스타일링의 최고 무기

1 꼬리빗 백콤(일명 후카시)을 넣는 데 쓰이는 빗. 머리 뿌리 방향으로 불 규칙하게 여러번 빗어주면 볼륨감이 생긴다. 꼬리 부분은 가르마를 타는 데 이용한 다.

2 나무 빗 머리카락이 푸석거린다면 빗을 바꿔 볼 것. 나일론 빗은 정전기 가 발생해 머리카락을 푸석하게 만들 수 있는데 나무 빗은 훌륭한 대안이다.

3 롤빗 스트레이트 헤어에서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말린 스타일을 연출하는 데 쓰인다. 먼저 모발 끝에 에센스를 발라 열손상에 대비한 다음, 굵은 롤빗으로 머리를 만 뒤 드라이어 바람을 수평으로 쏘인다. 스타일이 고정되면 왁스를 소량만 발라 마무리한다. 모근을 세우는 데 쓰고 싶다면 원통이 5cm 정도 되는 중간 사이 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4 나무 쿠션 브러시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둥근 나무로 만든 브러시. 머 리 빗기 전, 노폐물 제거와 혈액순환을 목적으로 머리를 빗어줄 때 사용하면 좋다. 브러시의 둥근 끝으로 두피를 가볍게 두드려주면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 다.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해 모발에 윤기가 흐르게 되고 혈액순환도 활발해지기 때 문.

출처 : Tong - 당신은 나쁩니다님의 …─◈건강미용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