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형같은 눈의 비밀, 아이래쉬 파워

주인작업실/미용건강

by 윤기영 2007. 5. 4. 23:53

본문

인형같은 눈의 비밀, 아이래쉬 파워

속눈썹의 미묘한 차이가 만들어내는 파워는 대단하다. 지금 쏟아져 나온 파워 마스카라들 중 힘이 되어줄 제품을 찾아보고 메이크업 테크닉도 알아두자.



tip _둥근 눈은 중앙을, 긴 눈은 끝을 공략
부채꼴처럼 속눈썹 전체를 부각시키면 거해 보인다. 눈이 둥근 편이거나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속눈썹 중앙 부분을, 긴 눈이거나 섹시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끝 부분을 공략할 것. 마스카라를 바른 뒤 한 번 더 덧바르면 되는데, 뭉칠 때는 투명 마스카라로 살살 빗어주면 OK.

step 1. 준비단계
① 뷰러로 컬링하기 _거울을 턱 아래에 놓고 시작. 속눈썹 뿌리·중간·끝으로 나누어 집는데, 속눈썹 끝으로 갈수록 뷰러를 서서히 올려줄 것. ② 베이스 마스카라 _바르기 용기 입구에서 브러시를 훑으며 양을 조절한 뒤, 속눈썹 안쪽에 베이스 마스카라를 바른다. 뿌리에서 끝을 향해 지그재그로 터치. ③ 마스카라 돌려서 빼기 _베이스 마스카라를 바르고 1분 정도 건조시킬 것. 그런 다음 메인 마스카라를 바르는데, 브러시를 돌려가며 빼주어야 액이 충분히 묻는다.

step 2. 마스카라 바르기
① 지그재그로 바르기 속눈썹 뿌리부터 끝을 향해 지그재그로 바른다. 가볍게 흔들 듯 리드미컬하게 바를 것. ② 뿌리 부분 덧바르기 속눈썹 뿌리 부분에 마스카라를 한 번 더 덧발라주면 풍성하고 깊이 있는 눈매 완성.

step 3. 언더라인 체크
①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로 컬링 언더라인의 속눈썹은 짧거나 말려 있는 경우가 대부분. 미니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를 이용해 컬링한다. ② 브러시 세워 바르기 눈두덩을 가볍게 당긴 뒤, 브러시를 사선으로 세워 좌·우로 바른다. 번짐을 막기 위해 투명 마스카라로 코팅할 것. ③ 눈 밑에 파우더 바르기 마스카라를 바른 뒤, 브러시에 파우더를 묻혀 눈 아래 가볍게 터치한다. 번짐을 막고 환한 눈가로 마무리.

tip _투명 마스카라와 비벼 쓰면 깔끔 촉촉
마스카라 베이스를 바르는 것이 부담되거나 촉촉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블랙 마스카라 브러시에 투명 마스카라 브러시를 가볍게 비빈 뒤 사용할 것. 코팅 효과로 워터 프루프 효과는 물론, 볼륨과 롱래시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step 1. 준비단계
① 눈가에 파우더 터치 퍼프에 파우더를 가볍게 묻혀 털어낸 뒤, 눈두덩을 가볍게 두드린다. 속눈썹의 유분기를 제거해 깨끗하게 발리는 효과. ② 미니 뷰러로 컬링 먼저 뷰러로 속눈썹 전체를 컬링한 뒤, 끝 부분은 미니 뷰러를 이용해 한 번 더 꼼꼼하게 올려준다. ③ 마스카라 양 조절하기 뭉침을 막기 위해 마스카라 용기 입구에서 브러시를 가볍게 문지르며 양을 조절한다. 티슈에 가볍게 닦아도 OK.

step 2. 마스카라 바르기

① 반원 그리듯 바르기 브러시를 속눈썹 뿌리에 갖다댄 뒤, 끝을 향해 반원을 그리듯 가볍게 밀어내며 바른다. ② 끝 부분 덧바르기 마스카라를 세운 뒤, 속눈썹 끝 부분을 살살 빗듯 덧발라주면 길이를 연장시킬 수 있다.

step 3. 클렌징 하기

① 리무버 적신 화장솜 얹기 화장솜에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적신 뒤, 눈두덩에 얹는다. 잘 녹아나도록 1~2분간 기다린 뒤 안에서 밖으로 닦아낼 것. ② 면봉으로 꼼꼼히 닦기 남은 양은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을 속눈썹 아래에 대고, 면봉으로 닦으면 깨끗하게 지워진다.

 

출처 : Tong - 당신은 나쁩니다님의 …─◈건강미용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