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피부 고민! 다크서클에 관한 해답

주인작업실/미용건강

by 윤기영 2007. 4. 18. 19:23

본문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피부 고민! 다크서클에 관한 해답

조금만 피곤해도 어느새 눈 밑이 거뭇거뭇해진다. 푹 쉬고 나면 괜찮은가 싶더니 나이가 들면서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건강의 적신호라 더 문제인 다크서클. 이를 위한 몇 가지 해결책을 담았다







다크서클, 왜 생기나?

첫 번째 원인으로 눈 밑 지방을 꼽을 수 있다. 정확하게 말해 안구의 밑을 떠받치고 있는 안와지방이 튀어나와 피부가 늘어지고 그 아래로 그늘이 생 기는 것. 눈 밑에 선천적 혹은 후천적 요인으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 도 하나의 원인이다. 눈가 피부의 혈행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다크서클은 생긴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혈액에 이산화탄소가 증가되어 검푸른 빛을 띠게 되는데, 눈가 피부는 아주 얇기 때문에 혈관색이 그대로 드러나 는 것. 이외에도 눈가 주름, 수면 부족, 흡연, 극단적인 다이어트, 냉증, 신장 질환 등도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원인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다

환경적인 요인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다크서클은 간단한 생활법 으로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비타민 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눈 주위를 비비는 것은 금물. 아이크림을 아 침저녁으로 발라 눈가 보습에 신경을 쓰고 외출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눈 화장은 깨끗이 지우고 1주일에 1~2회 정도 비타민 C 성분 화장 품을 화장솜에 적셔 눈 위에 얹어둔다. 혈액순환을 돕도록 눈 주위를 냉온 찜질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시간에 효과를 보고 싶거나 유전적인 요인으로 생기는 다크서클은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원인에 따라 시술법이 다른데, 첫 번째 눈 밑 지방이 원인일 경우 결막을 레이저로 절개해 지방을 빼내는 수술을 권한 다.

노화된 피부의 경우엔 늘어진 피부까지 제거하는 하안검 성형수술을 병행한 다. 두 번째 색소침착에 의한 경우 미백 연고를 사용하거나 비타민 C를 이 용한 전기 이온 요법을 실시한다. 상태가 심할 경우 레이저나 옥세젯이라는 산소투입기를 이용해 미백 성분을 투여하는 시술을 한다. 마지막으로 혈관 이 원인일 경우엔 혈관 레이저나 IPL 시술을 통해 혈관을 파괴하거나 축소 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마사지법

한 번 생기면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다크서클. 이를 완화하기 위한 가장 쉽 고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마사지다. 눈 주위는 림프선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를 자극하면 피로가 풀리고 독소가 배출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 .

준비와 마무리 동작_ 양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뒤 눈 위에 가볍게 얹고 안 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 둥글게 문지른다.

1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머리 - 눈썹 산 - 눈썹 끝 - 눈 꼬리 - 눈 아래 - 눈 앞머리 순으로 지그시 누른다.

2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 주위를 둥글게 돌아가며 살짝 꼬 집듯 마사지한다.

3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 꼬리부터 관자놀이까지, 눈 꼬리부터 광대뼈까 지 살짝 꼬집듯 마사지한다.

4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두덩을 지나 관자놀이까지 부드럽 게 물결 모양으로 문지른다. 같은 방법으로 눈 앞머리부터 눈 아래를 지나 관자놀이까지 문지른다.

5 손가락을 모아 눈썹 머리부터 끝까지 쓸어준다. 이때 손가락에 힘을 빼 부드럽게 마시지하고 눈두덩과 눈 밑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6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산에서 눈두덩까지, 관자놀이에서 눈 꼬리까지, 볼 중앙에서 눈 밑까지 가볍게 톡톡 두드린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