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리와 어깨 통증 풀어주는 맛사지

주인작업실/다이어트

by 윤기영 2009. 2. 18. 09:43

본문

다리와 어깨 통증 풀어주는 맛사지

마사지는 아픈 부위를 시원하게 풀어주고, 혈을 눌러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피부톤을 맑게 하고 몸매도 가꾸어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마사지 테크닉으로 가볍고 탄력 있는 몸과 마음으로 가꿔보자.

“다리와 어깨 통증을 마사지로 해결하죠”_발레리나 김고운씨
연습 전에는 스트레칭을 하고 연습 후에는 마사지 봉으로 종아리를 문질러 근육을 푼다.
성인과 학생들에게 발레를 가르치는 발레리나 김고운씨. 레슨이나 개인 연습 전 30분 이상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지만 강도 높은 연습이 반복되다 보니 만성적으로 다리와 어깨 통증에 시달린다. 손끝 하나 까딱할 수 없을 정도로 피곤할 때는 발레 학원 근처에 있는 마사지숍에서 스포츠 마사지를 받는데 공연 연습으로 시간이 없을 때는 마사지 롤러와 손으로 다리와 어깨 근육을 푼다.
발레뿐 아니라 운동을 시작하면 평소 쓰지 않던 근육 부위가 아플 수 있는데 그냥 방치하기보다는 아픈 부위를 손으로 살살 문지르고 유리병이나 봉으로 다리 근육을 풀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보디마사지는 목욕할 때 하는 것이 좋은데, 근육이 이완된 상태고 마사지 오일이나 크림을 닦아내기도 편하기 때문. 샤워기의 수압을 이용하거나 욕조에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피곤한 부위를 주무르는 것도 좋다.
 
how to massage

1 허벅지가 땅길 때
종아리에 힘을 주었을 때 생기는 근육의 한가운데를 5초 정도 지그시 누른다.
2 허리가 뻐근할 때
복사뼈에서 손가락 한 마디만큼 내려간 곳을 아프지 않을 정도로 누른다.
3 근육이 느슨해졌을 때
엄지와 둘째 발가락이 갈라지는 부분부터 발목까지 손가락으로 꾹꾹 누른다.
4 어깨가 결릴 때
머리를 앞으로 숙이고 손바닥으로 목 뒷부분을 감싸 잡고 10~30초간 주무른다.
5 목덜미가 뻣뻣할 때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부분부터 등과 만나는 지점까지, 목뼈를 중심으로 양옆 움푹 들어간 곳을 마사지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