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멋진 몸매의 비밀! 스타들이 추천하는 스트레칭 동작

주인작업실/다이어트

by 윤기영 2008. 5. 19. 16:39

본문

멋진 몸매의 비밀! 스타들이 추천하는 스트레칭 동작

스타들의 멋진 몸매의 비밀!



오토바이 자세! 비욘세
그녀의 엉덩이가 업된 정도는 부럽기 그지없다. 추천 동작은 일명 오토바이 자세. 두 손을 모아 턱 높이까지 올린 다음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이 될 때까지 의자에 앉듯 구부린다. 이때 무릎은 직각이 되어 야 한다. 앉은 자세에서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만을 이용하여 7~8cm 정도 높이로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것.
아치형 자세, 아이비
특별한 웨이트 트레이닝보다는 요가의 스트레칭 동작을 많이 활용하는 편. 예를 들면 누워서 발과 팔을 땅에 닿게 하고 몸을 아치형으로 만드는 자세. 몸을 최대한 높게 올리고 팔다리를 곧게 편다. 허리 근육이 천천히 이완되면서 예쁜 라인이 만들어진다.


상체 라인 만들기, 제니퍼 애니스톤
먼저 어깨의 두 배 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선 후 상체를 숙이고 오른쪽 손바닥을 바닥 에 붙인다. 서서히 엉덩이를 아래로 내린 후,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쭉 편다. 그 자세로 오른쪽 다리가 바닥과 수평이 될 때까지 쭉 편 후 3초간 정지, 천천히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양쪽 모두 3회씩 반복.
현 자세, 이언정
모델 출신의 이언정은 골반 스트레칭을 추천. 골반을 바로잡아주며 옆구리를 강하게 자극해 허리 군살에 효과적이다. 왼쪽 다리는 앞으로 접고 오른쪽 다리를 접어 가부좌 자세를 만든다. 양손은 깍지 낀 채 머리에 대고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몸을 옆으로 기울인다. 가능한 한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시선은 위를 향한다. 옆구리를 길 게 늘이며 숨을 들이마시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걷기도 최고의 운동, 니콜 키드먼 & 리브 타일러

격하게 몸을 움직이고 땀을 흘리는 운동만이 최선은 아니다. 사라 제시카 파커의 경우 무리 한 운동은 사절. 아이를 안고 일주일에 2회 이상 40분씩 다리를 낮게 들며 걸은 덕분에 금세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게 되었다고. 그 외 에 니콜 키드먼, 리브 타일러 등의 스타들도 편안한 복장으로 꾸준히 걷는 것을 최고의 운동으로 여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