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랫배 뭉친 살 운동 처방법

주인작업실/다이어트

by 윤기영 2008. 5. 13. 16:23

본문

아랫배 뭉친 살 운동 처방법

변비가 심하고 활동량이 적은 여자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비만의 유형. 보통 아랫배가 유독 나온
사람들은 허벅지와 둔부에도 지방이 많이 쌓인다. 이 부위는 윗몸을 뒤로 젖히는 동작을 점차 강도를
높여가면서 반복해 주어야 한다.


아랫배 날씬하게 해주는 요가

‘똥배’라고 불리는 아랫배 비만은 대개는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심호흡법과 배설 기관의 해당 척추가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선 활 자세’를 따라 하는 게 좋다.

선 활 자세 따라 하기
1 오른팔은 직각으로, 왼팔은 손끝이 하늘을 향하도록 쭉 뻗으며 숨을 들이마신다.
2 아랫배의 힘으로 천천히 숨을 내쉬며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려 오른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이때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왼을 앞으로 뻗어 균형을 유지한다.
3 2의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오른쪽 무릎을 들어 편다. 동작이 완성되면 20~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다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리고 1의 자세로 돌아간다. 반대 방향으로도 같은 동작을 실시한다.




아랫배를 조여 주는 웨이트 동작

누워서 자전거를 타듯 다리를 움직여주면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 출렁이는 살을 빼준다. 매일 16회씩 3세트를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 동작
1 반듯하게 누워서 팔꿈치와 손바닥을 바닥에 댄 뒤 상체를 올리고 다리를 모아 직각으로 들어올린다. 이때, 팔꿈치는 어깨 바로 아래 놓이도록 조정한다.
2 숨을 고르게 내쉬면서 한쪽 다리를 뻗어 발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내린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다음 동작으로 연결한다.
3 반대쪽 다리도 2와 같은 방법으로 동작을 연결한다. 주의할 점은 구부린 무릎의 각도를 직각으로 유지하는 것. 16회씩 3세트 되풀이한다.




아랫배를 빼는 집중 운동 기구

필라테스링 고무 소재의 둥근 링으로 양손에 잡아 팔뚝살을 빼거나, 배 아래쪽에 두고 눌러 복부를 자극시킨다. 9900원·d&shop

how to 손잡이처럼 생긴 링의 중심에 있는 고무를 한쪽은 배 위에 두고 다른 쪽은 손으로 눌러 배를 지압한다.


비바훌라 훌라후프와 윗몸 일으키기 원리가 합쳐진 복근 운동 기구. 앞쪽에 달린 링을 상하, 좌우, 대칭으로 각도를 조절해 돌려주면 뱃살을 정리해 준다. 3만9800원·d&shop

how to 벨트를 조절해 복부에 착용한 후 링을 원하는 각도로 맞춰 돌려준다.











관련글 더보기